부산광역시 태종대유원지 입니다.

왼쪽메뉴 영역


태종대유원지 소개

Taejongdae Resort Park
자연의 아름다움에 심취할 수 있는 곳, 환상적인 해안절경 / '명승' 태종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해안절경 / '명승'태종대 사진
부산대교를 지나, 영도해안을 따라 약 9.1㎞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태종대유원지는 1,793,026㎡ 면적에 해발 250m의 최고봉을 중심으로 해송을 비롯한 120여종의 수목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으며, 해안에는 깎아 세운 듯한 절벽과 기암괴석 그리고 탁 트인 대한해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로 옛부터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청명한 날에는 약 56㎞거리인 일본의 쓰시마섬까지 볼 수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옛부터 시민과 묵객들이 즐겨 찾았던 곳입니다. 이곳은 일제 때부터 오랫동안 군 요새지로 사용되었던 관계로 일반시민의 출입이 제한되어 오다가 지난 1967년 건설교통부가 유원지로 고시하였고, 뒤이어 1969년에 관광지로 지정되었고, 2005년 11월 1일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17호로 지정되었으며, 2013년 11월 27일에는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정되었습니다.
2006년부터 노후시설물 정비사업을 시작하여 2008년에 자유랜드 놀이시설, 2009년 곤포의 집 등을 철거하였고 2016년부터는 판매시설 재정비사업을 적극 추진 중에 있으며, 2017년 상반기까지 매점시설 철거 및 신축사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또한, 태종대유원지 재정비계획을 확정 후 이벤트 광장, 자연체험공간, 해양휴양공간 등을 조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질공원(Geopark)이란?

지질공원은 유네스코에서 지정하는 3대 자연환경 보전 제도 [세계유산(World Heritage), 생물권보존지역(Biosphere Reserve), 지질공원(Geopark)] 중 하나로 지형·지질 유산과 함 께 생태·역사·문화적 가치를 지닌 지역을 보전함과 동시에 연구·교육 등에 활용하고, 이를 대상으로 지질관광(지오투어리즘, Geotourism: 천연의 지형·지질 유산을 활용한 관광)을 운 영함으로써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태종대는 백악기말에 호수에서 쌓인 퇴적층이 해수면 상승으로 파도에 의해 침식되어 만들어진 파식대지, 해식애, 해안동굴 등의 암벽해안으로 유명한 부산을 대표하는 해안 경관지입니다.
부산국가지질공원 - 태종대 바로가기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카피라이트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