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부산시설공단,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에스컬레이터 15일 개통

부산시설공단,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에스컬레이터 15일 개통

부전몰 출입구 3, 5번 출입구 2개소 상하행 에스컬레이터 운영

이용시민 불편 해소 및 교통약자 편의 향상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출입구에 에스컬레이터 2개소가 들어섰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15() 부산진구 중앙대로 소재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3, 5번 출입구에 상·하행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부전시장과 인접한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은 유동 인구가 높아 임산부 및 노약자 등 교통약자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에스컬레이터와 같은 승강시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던 곳이다.

 

이에 공단은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 3, 5번 출입구 2개소에 상·하행 방향 이동이 가능한 에스컬레이터와 캐노피(비나 눈이 올 경우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씌워진 일종의 지붕) 설치 사업을 시행했다.

 

공단은 서면지하도상가 부전몰에 새롭게 승강시설이 조성됨에 따라 지하도상가, 부전시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쇼핑환경 제공과 함께 상권 활성화에 기여는 물론이고 임산부 및 노약자 등 많은 교통약자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은 이용시민 편의 증진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지하도상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 상가처 상가기획팀 담당차장(박웅규) (051) 713-8288

 

별점 박스 아이콘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